코인하다 무조건 잃는 사람들의 공통점 4가지
최고관리자
필독글
0
12
08.09 11:45
코인 투자로 큰 돈을 벌고 싶다.
이미 투자를 시작했지만 손실이 크다.
도지코인 폭락으로 모든 것을 잃고 다시 일어선 사람으로서 오늘은 과거의 스토리와 함께 코인 투자에서 100% 거지가 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.
이 글을 통해 여러분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성공적인 투자로 나아가길 바랍니다. 구어체로 말씀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나는 한때 현물 투자로 꽤나 잘 나갔다. 코인의 상승과 하락을 지켜보며 차곡차곡 시드를 쌓아가던 시절, 나름대로의 안정과 수익을 누리고 있었다.
하지만 도지코인에 대한 잘못된 판단으로 그동안 모아두었던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게 되었다. 그때 남아있던 몇 백만 원으로는 다시 일어서기에는 너무나도 막막했다.
그때 마침 친구가 선물 투자로 단 2주 만에 3~400만 원을 10배인 3000만 원으로 불렸다는 소식을 들었다. '이게 아니면 안 된다'는 절박한 심정으로 선물 시장에 뛰어들었지만.... 현실은 냉혹했다.
리스크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고, 높은 수수료 때문에 시드는 계속 깎였다. 잔고는 계속해서 줄어들어갔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되었기에 이전까지의 행보들을 다시금 되짚어 보았다.
난 총 4가지의 실수를 하였는데 이 실수들은 코인투자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과 마찬가지였다.
1. 감정에 휘둘린다. - 선물 시장에서 큰 손실을 경험한 후, 감정적으로 매매 결정을 내리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. 냉정하고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하다.
2.리스크 관리가 안 된다. - 리스크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작은 실수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. 철저한 리스크 관리가 필수적이다.
3. 수수료를 간과한다. - 수익을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수료 때문에 시드가 깎이는 상황을 무시하면 결국 수익을 올릴 수 없다. 수수료 구조를 잘 이해해야 한다.
4. 공부를 소홀히 한다. - 선물 거래는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. 시장의 움직임을 분석하고, 새로운 전략을 배우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.
이전까지는 주로 장투와 그당시 장이 좋았다보니 운빨로 올라왔던 케이스였기 때문에 트레이딩에 매우 취약했다. 남은 ?